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변주성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미술교육연구논총 미술교육연구논총 제28집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81 - 10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평생교육기관 유형(주민자치기관, 대학부설기관, 문화센터기관)에 따라 도자교육 프로그램의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설명할 수 있는 이론적 모형을 개발하고 학습자특성, 참여동기, 학습참여도, 교육만족도가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구조분석 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주민자치기관모형에서 학습성과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교육만족도, 학습자특성, 학습참여도 순이며, 참여동기는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었다. 둘째, 대학부설기관모형에서 학습성과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학습자특성, 참여동기, 학습참여도, 교육만족도 순으로 나타났다. 셋째, 문화센터기관모형에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학습자특성, 참여동기, 교육만족도 순이며, 학습참여도는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논의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374-004223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