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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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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엄기영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김영하 (Korea Rail Network Authority) 김재왕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298 - 30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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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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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구조물이 위치한 구간에 대하여 향후 최고시험속도 430km/h 차세대 고속철도 차량 및 고속열차 운영속도의 증속이 이루어지는 구간인 열차하중의 직접적인 영향이 예상되는 구조물 접속부를 대상으로 열차 증속에 따른 구조물의 동적영향을 시스템적으로 거동을 분석하였다. 그리고 열차하중에 의한 동적영향 검토를 수행하여 지중구조물과 인접 토공부의 거동특성을 분석하고 궤도노반의 성능평가 분석, 열차이동하중의 동적영향으로 인한 구조물의 안정성을 평가하기 위해 수치해석을 수행하였다. 분석결과 열차하중에 따른 동적영향은 적지만 연직가속도가 다소 크게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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