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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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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조리학회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한국조리학회지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46 - 57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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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대구·경북지역의 위탁급식업체 조 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식자재구매시스템 인지가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비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 향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편의추출법을 이용하여 2008년 11월 15일부터 12월 14일(30 일)까지 설문지 총 230부를 배포하여 197부(85%) 의 설문지가 분석에 사용되었다. 자료처리는 SPSS 14.0 통계패키지를 이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분 석, 요인분석을 실시하였으며 가설검증은 다중회 귀분석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연구결과를 요약하 면 다음과 같다. 첫째, 가설1 식자재구매시스템 인지요인은 직무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 타났으며, 하위가설1-2 식자재의 중요성 인식은 직무만족에 유의성이 나타났다. 둘째, 가설2 식자 재구매시스템 인지요인은 비재무적 성과에 영향 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하위가설2-2 식자 재구매시스템 인지요인과 2-3식자재의 원활한 수 급은 비재무적 성과에 유의성이 나타났다. 셋째, 가설3 위탁급식업체 조리종사자의 직무만족은 비재무적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위탁급식업체조리종사자들의 식자재구매 시스템 인지로 그들의 긍정적 태도유발은 바람직 한 기업성과로 나타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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