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ABSTRACT
Ⅰ. 서론
Ⅱ. 2015 환경 교육과정 개발 과정
Ⅲ. 2015 환경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
Ⅳ. 2015 개정 환경교육과정의 주요 내용
V. 중학교와 고등학교 환경 교육과정 비교
Ⅵ. 결론 및 제언
국문요약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15 개정 환경 교육과정에서의 역량 탐색
환경교육
2017 .09
2022 개정 환경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과 주요 내용
환경교육
2023 .09
2015 개정 ‘즐거운 생활’과교육과정 분석 및 개선 방향 탐색
예술교육연구
2015 .01
역량기반 학교 교육과정의 실천 사례 특징 분석: 교육과정 연구학교를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2017 .01
초등학생의 인성함양을 위한 초등 도덕과내용의 적정화 연구
초등도덕교육
2016 .01
2015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내용에 관한비판적 고찰
교육사상연구
2016 .01
2015개정 교육과정의 환경교육 내용 분석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6 .06
2015 개정 교육과정 내용 분석 및 그 시사점 탐구
중등교육연구
2015 .12
국가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에 대한 내러티브 비판: 2022 개정의 역량교육에서 질 높은 지식교육으로의 전환적 통합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1 .08
7차 및 2015 개정교육과정의 고등학교 「생활과 과학」 교과 내용 비교
현장과학교육
2019 .01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으로서 2022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문학 영역의 점검
새국어교육
2023 .03
2015개정 통합교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와 정체성으로 인한 학습결과 차이
통합교육과정연구
2020 .01
핵심역량 기반 2015 개정국어과 교육과정의 실행 방안 연구 - 문학 영역을 중심으로 -
새국어교육
2016 .06
국제비교를 통한 2015, 2022 개정교육과정 총론의 특징 및 향후 과제 분석
미래사회
2023 .02
2022 개정 도덕과 [윤리와 사상] 교육과정 개정의 중점과 주요 내용 - 2차 연구 과정과 향후 연구를 위한 제언을 중심으로 -
윤리교육연구
2023 .01
2015 개정 정보과 교육과정의 반성적 고찰 및 차기 교육과정 개정 방향 탐색 : 총론 관점의 교육과정 분석을 중심으로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0 .09
고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에서 정치와 법의 통합 문제-2022 교육과정 개정 논의와 관련하여-
법과인권교육연구
2021 .08
교육목표분류학을 활용한 역량기반 교육과정 발전방안 탐색: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학연구
2019 .01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의 관점에서 본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진단 및 차기 교육과정 개선안 제안
환경교육
2020 .12
역량기반 교육과정으로서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
사회과교육연구
2019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