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국문초록]
1. 들어가며
2. 이론적 배경
3. 언어 가상현실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분석
4. 언어 가상현실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개선 방향
Abstract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을 이용한 중국어 말하기 교육방안 - 개별 연습도구의 개발을 중심으로
중국어교육과연구
2021 .07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한국어 읽기 디지털 교재 개발 방안
이중언어학
2021 .12
언어-내용 통합 KSL 교재를 위한 학습활동 연구 ?학습 한국어 교육을 위한 어휘 학습활동을 중심으로?
어문논집
2022 .04
VR을 활용한 중국문화수업 설계 및 사례
중국학
2021 .01
디지털 가상현실 게임 기반 언어 학습이 영어 학습자의 어휘 및 문화 지식 발달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영상영어교육(STEM Journal)
2021 .08
VR 매체와 문학의 융합 가능성 연구
인문사회과학연구
2023 .02
학습자 요구조사와 만족도 조사를 통한 한국어 중급 교재 개발 연구: 국민 한국어 4를 중심으로
동악어문학
2021 .02
아동용 영어 어휘 학습 애플리케이션 분석 연구
Studies in English Education
2020 .01
VR 기반 영어 수업에 대한 초등학생의 인식과 정의적 영역 효과 탐색
초등영어교육
2021 .12
이민자 대상 특수목적 한국어 교재를 위한 언어문화 통합 교육 연구 -독일 사회통합프로그램 교재를 대상으로-
어문론총
2022 .12
중국어권 학습자를 위한 중국 내 한국어교재 편찬 현황과 향후 개발 방향-2000년부터 2015년까지의 한국어교재를 중심으로-
어문론총
2018 .06
몽골 현지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교재 개발을 위한 요구 분석
동악어문학
2016 .08
Study on Korean Education in the era of Digital Humanities
언어사실과 관점
2020 .01
한국어 교재 개발의 실제 : 동국대학교 중급교재를 중심으로
국제언어문학
2018 .12
가상현실 문제에 대한 기독교상담의 고찰
복음과 상담
2022 .07
내용언어통합 교수법을 기반으로 한 러시아 역사 수업 연구
노어노문학
2022 .12
외국인을 위한 『조선어』 교재 연구 -발음, 어휘, 문법의 내용 지식을 중심으로-
어문학
2024 .06
VR활용 브랜디드 콘텐츠의 스토리텔링 연출에 대한 연구 : VR웹드라마 〈프로의 탄생〉을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17 .12
『초등학생을 위한 표준 한국어 학습 도구』 교재 내용 분석 - ‘한국어 교육과정(2017)’과 ‘국어과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
국어교육연구
2020 .06
가상현실과 인간의 몸, 정체성, 그리고 상호작용
코기토
2020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