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송우석 (군산대학교) 김덕형 (군산대학교) 정현준 (군산대학교) 정동원 (군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21년도 추계종합학술대회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387 - 391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웹의 규모는 PWA(Progressive web applications) 와 같은 웹 앱, 하이브리드 앱의 등장으로 커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 웹 표준 언어인 자바스크립트만으로는 언어의 특성상 게임 등의 높은 연산을 요구하는 앱 들을 웹 환경에 구현하기에 한계가 있었다. 웹 어셈블리는 이러한 자바스크립트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시된 새로운 유형의 저수준 바이트코드이다. 웹 어셈블리를 사용하면 웹 환경에서 네이티브 환경과 비슷한 연산 속도를 보여줄 수 있다. 따라서 이 논문에서는 기존 네이티브 환경과 웹 어셈블리를 사용한 웹 환경의 성능차이를 분석하고자 내비게이션메쉬 알고리즘이 적용된 미로 찾기 게임을 구현하여 네이티브 환경과 웹 환경에서 성능을 비교 분석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연구
Ⅲ. 미로 찾기 게임을 이용한 웹 어셈블리와 네이티브 환경의 성능 비교
Ⅳ. 결론 및 향후 계획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04-002163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