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민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KNU기업경영연구소 기업경영리뷰 기업경영리뷰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37 - 5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모바일 쉬운 결제 서비스는 O2O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또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시장의 확장으로 가속화 될 것입니다. 스마트 폰의 보급이 확산됨에 따라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 또한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본 연구는 금융 소비자의 입장에서 서비스에 접근 할 수 있는 모바일 단순 결제 서비스의 신규 및 강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금융 소비자의 입장과 인수의 영향 및 핀테크의 확산 금융 서비스. 이 연구는 또한 고등학생과 개인차의 위험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UTAUT 모형에 기초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여 간편결제 의도에 관한 소비자의 자기만족감, 상대적 우위, 인지된 유용성의 영향에 대한 연구모형을 제시한다. 본 연구는 심리적 제약이 있을 가능성이 있는 소비자 혁신 경향과 인지위험과 같은 요인들에 대해 조사해본다. 본 연구에서 우리는 Venkatesh(2003)에 의해 제안된 모바일 간편결제를 사용하여 이용자의 지속적 의도에 중대한 영향을 끼칠 요인들을 연구하였다. 우리는 미래연구에서 모바일 간편결제가 비이용자들에게 확산을 지속하는지 볼 필요가 있다고 결론 내린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