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1. 서론
2. 4차 산업혁명 메타버스와 엔터테인먼트 산업
3. 엔터테인먼트 산업 생태계에 나타나는 메타버스 기술 영향
4.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A Proposal of an Educational Program Based on Case Analysis of Fashion in the Metaverse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2022 .12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아이돌 마케팅을 위한 Z세대의 제페토 사용 인식 분석
기초조형학연구
2022 .04
Metaverse
한국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도록
2022 .05
Metaverse_2023110814_01 etc.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23 .11
Metaverse, The Second Place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2 .05
4차 산업혁명과 고령 친화 메타버스 실버 헬스 케어 산업 전망과 적용 방안(I)
한국체육과학회지
2022 .02
메타버스를 활용한 문화예술교육의 경험 탐색
한국체육과학회지
2023 .10
게임과 비게임 메타버스 콘텐츠에서 나타나는 유형의 융합화에 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21 .09
메타버스 시대의 문화예술과 인간 중심 디자인
Extra Archive: 디자인사연구
2021 .08
이용자 중심의 메타버스 공간 분석에 관한 연구 -지각된 가치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4 .02
메타버스 플랫폼의 체험형태에 따른 유형 분류 및 특성 연구 -실감, 초실감 메타버스 대표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1 .12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교육의 실효성과 가능성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7 .01
Metaverse Society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23 .01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공연의 메타버스 주요 속성 적용 연구 연극, 뮤지컬을 중심으로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4 .08
Numbers and metaverse art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24 .01
체험형 메타버스에 나타난 가상패션 사례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23 .10
ICT 생태계 모형 기반 메타버스 유형의 특성 연구 - 플랫폼 대표 사례 중심으로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2 .06
3D애니메이션 기술로 본 메타버스 현존감 구성요소와 발전 방향성 연구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22 .10
메타버스 사용에 따른 주거공간계획 인식변화 연구 - 실내디자인 전공자를 중심으로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2 .05
메타버스에서 나타난 디자인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3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