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유신 (부산대학교) 윤상근 (부산대학교) 안호영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수산해양교육학회 수산해양교육연구 수산해양교육연구 제24권 제2호 (통권 제56호)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346 - 354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 this paper, we argue that for general education in engineering, humanistic education is important, thus we propose an illustration of course outline. Recent general education for engineering is focused on only more practical, socially oriented courses, for example, business, law, economics, and entrepreneurship. While these courses are helpful for engineering students, humanistic education is more fundamental for improving the students’ capacity for insight, originality and constructing the holistic view. We propose a course “Philosophy of Time and Space” as an example which fit this purpose.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실천의 스펙트럼
Ⅲ. 인문교육과 실천
Ⅳ. 인문교육을 위한 통섭적 교과목
Ⅴ. 사례:“시간과 공간의 철학”의 교과목 강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