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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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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중구 (경상대학교) 장석하 (경일대학교)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3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76 - 87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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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주택 공급 비율은 2008 년 이래 이미 100 %를 넘어섰습니다. 이 주택공급 비율 중 60 %를 차지하는 것은 공동주택이며, 우리나라의 가장 일반적인 주거 형태입니다. 이처럼 주택보급율의 급격한 변화로 소비자들은 과거와는 달리 공동주택을 선택할 때 브랜드 이름을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국내의 대형 건설 회사는 자신의 브랜드 파워를 키울 수있는 방안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광고와 디자인은 소비자를 유치하는 중요한 요소이긴 하지만 지속적으로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거주 기간 동안의 유지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본 연구는 건설하자의 원인에 대한 분석을 통해 거주자달의 불편을 줄이기 위한 예방 조치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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