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0.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분석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3D 모델링을 활용한 메타버스 가상 도시 구현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2 .11
메타버스 뉴스 빅데이터 분석: 토픽 모델링 분석을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7
메타버스의 서비스적 특성 도출
방송과 미디어
2022 .07
A Study on Immersive Media Technology in the Metaverse World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21 .09
메타버스를 이용한 가상전시회 플랫폼에 관한 연구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2 .11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메타버스 활용과 이용자 인식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12
메타버스의 법적 쟁점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1
메타버스 아바타 인게이지먼트를 활용한 콘텐츠 산업 사례 연구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3 .05
메타버스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1
메타버스의 미래
정보과학회지
2022 .04
메타버스 해석과 합리적 개념화
정보화정책
2021 .09
메타버스 내러티브 분석: 내러티브 구조와 특징을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3
메타버스 서비스를 위한 보안 모델 연구
JOURNAL OF PLATFORM TECHNOLOGY
2022 .12
메타버스와 보안 이슈에 대한 고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1
AI 기반 가상 관광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UI/UX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9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지속적인 몰입 요소 분석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2
미디어 산업의 새로운 변화 가능성, 메타버스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1 .08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을 통해 살펴본 메타버스 윤리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2 .06
사용 목적과 체험 방식에 따른 메타버스 플랫폼 유형과 특성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11
메타버스와 디지털 콘텐츠 기술 간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