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초록
Ⅰ. 서론
Ⅱ. 하회마을 옥연정사의 대상지 분석 및 명승적 가치
Ⅲ. VR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연구모형
Ⅳ. VR 콘텐츠 제작과정에 따른 CPND 생태계 분석
Ⅴ.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활용 브랜디드 콘텐츠의 스토리텔링 연출에 대한 연구 : VR웹드라마 〈프로의 탄생〉을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17 .12
VR 매체와 문학의 융합 가능성 연구
인문사회과학연구
2023 .02
미디어 과몰입 개선을 위한 구비설화의 VR콘텐츠 활용 방안 연구
문학교육학
2023 .06
VR을 활용한 중국문화수업 설계 및 사례
중국학
2021 .01
물품의 데이터베이스와 VR 콘텐츠
동국사학
2020 .01
4차 산업혁명 시대, 성서 스토리텔링 VR콘텐츠의 효용성과 향후과제:
생명과 말씀
2021 .01
VR 기반 영어 수업에 대한 초등학생의 인식과 정의적 영역 효과 탐색
초등영어교육
2021 .12
VR콘텐츠의 서사적 현존감 연출 연구 : 〈베이더 이모탈〉 시리즈를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22 .04
VR을 이용한 중국어 말하기 교육방안 - 개별 연습도구의 개발을 중심으로
중국어교육과연구
2021 .07
확장된 공감으로서의 VR영화 연구: VR영화 〈기억을 만나다〉사례중심으로
스토리앤이미지텔링
2020 .12
4차 산업혁명의 시대 VR/AR을 이용한 불교 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과 활용 방향
한국불교학
2018 .01
VR 영화의 몰입의 경험과 그 정동의 윤리
비교문학
2022 .06
버추얼뮤지엄과 디지털 문화경관
박물관학보
2016 .01
보기 쉬운 콘텐츠, 만들기 더 어렵다
트래비 Travie
2025 .03
몰입형 VR 기술의 촉각성에 관한 탐구: 매클루언의 미디어-감각 이론을 바탕으로
인간·환경·미래
2023 .10
월지 서편 A건물지 복원 관련 자료의 분석과 VR복원
신라사학보
2020 .12
콘텐츠플랫폼으로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 : ‘강릉문화재 야행’의 사례를 중심으로
스토리앤이미지텔링
2020 .06
VR활용 중국어 학습의 효과 연구
중국어문학지
2022 .12
VR 다큐멘터리 제작을 통한 콘텐츠 액티비즘의 실현 : MBC〈용균이를 만났다〉를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22 .09
콘텐츠산업의 문화정책적 의미와 지평의 탐색
인문콘텐츠
2019 .03
0